[책과 길-마크툽] 코엘료와 한국 카툰 작가의 콜라보 우화집

지구 반대편의 브라질 작가 파울로 코엘료(69·오른쪽 사진)와 한국 카툰 작가의 ‘콜라보(협업) 우화집’이 탄생했다.

‘연금술사’ ‘마법의 순간’ 등으로 유명한 코엘료의 우화집 ‘마크툽’(자음과모음)이 국내에 번역 출간됐다. 마크툽은 아랍어로 ‘모든 것이 기록돼 있다’는 뜻으로 코엘료가 브라질 일간 ‘폴레 지 상파울루’에 1993년부터 2년간 연재한 글들을 모은 것이다. 1994년 책으로 낸 후 전 세계 30여 국에서 소개됐다.

[출처] - 국민일보

꿈 잃지 않고 살아가는 '도시 농부들'

갤러리 리채 '황중환 카툰'전… 전라도의 느낌 작품에 담아

갤러리 리채가 신년 기획으로 '황중환 카툰'전을 6일까지 연다. 카투니스트 황중환은 조선대 미술대학 만화애니메이션학과 교수이기도 하다.
전시 주제는 '지금 꿈꾸라 사랑하라 행복하라'다. 황중환 작가가 광주로 이주해 느낀 점을 바탕으로 광주에서 제작한 'Urban Farmers'는 '도시 농부들'이란 뜻이다. 콘크리트 아파트 숲에서 살아가는 도시 속 농부들은..


[출처] - 전남일보

동아일보 만화 ‘386C’ 중학교 교과서에 실린다

황중환 작가 에세이집 출간만화작가 황중환 씨가 1999년부터 동아일보에 연재해 온 만화 ‘386C’가 내년부터 중학교 1, 2학년 국어교과서(사진)에 실린다. 금성출판사, 미래엔컬처그룹(옛 대한교과서), 교학사가 각각 출판하는 교과서 3종에 모두 10여 편이 실려 ‘만화가 전달하는 의미에 대해 토론하기’ ‘만화를 보고 글에 나타난 품사의 개수 세기’ 등 여러 과제에 활용된다.

[출처] - 동아일보

[새로나온 책] 지금 꿈꾸라, 사랑하라, 행복하라-해피 바이러스 황중환의 희망 이야기 외

■지금 꿈꾸라, 사랑하라, 행복하라-해피 바이러스 황중환의 희망 이야기(황중환 지음, 글로세움, 1만3000원)=카툰집 ‘당신이 행복입니다’ ‘낭만 카투니스트 유쾌한 프랑스를 선물하다’를 펴낸 조선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부 교수가 이 시대 청춘들과 나누고픈 마음을 그려낸 격려와 희망의 메시지들로 채워져 있다. 저자의 인생을 뚫고 나온 삶의 철학들을 짤막한 삽화와 함께 소개하여 잔잔한 여운을 남긴다


[출처] - 세계일보